- 선교게시판
현재위치 : HOME > 선교정보 > 선교게시판
 
  • twitter facebook
  • 관리자 | 2015.03.25 15:48 | 조회 1596
     사랑하는 선교의 동역자님들께!


    먼저 존귀하신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인사 드리며, 하나님의 은총과 평강이 늘 함께 하시기를 먼저 기원합니다.

    부족한 저희 가정이 한국 방문(2015 년 1 월 14 일~2 월 09 일)을 하면서 파송교회인 내일교회와

    많은 성도님들을 통하여 하나님의 따뜻한 사랑을 경험할 수 있게 되어 이루 말할 수 없는 감사가 있습니다. 진작 소식을 전해야 했지만, 여러가지 일들로 인하여 소식이 늦어져서 죄송합니다.

    지난 시간들을 뒤돌아보면 온전히 하나님의 은혜와 여러분들의 기도의 후원으로 아름다운 일들이

    많았음을 고백합니다. 인간적으로 어려움을 만날 때마다, 또한 여러 가지로 복음의 진보를 방해하는 상황을 만날 때 마다, 더욱 간절한 마음으로 기도하게 하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생각하면, 오직 그분께 감사를 드릴 수 밖에 없습니다. 함께 기도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저희들의 중점 사역인 디나목회신학원은 하나님의 은혜로 일년 동안 잘 진행해 왔습니다. 중남미의 다른 나라들도 비슷한 상황이겠지만, 85% 이상의 현지인 목회자들이 정규신학 공부를 하지 못한 상황에 목회를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러나 남다른 열정이 있는 분들입니다. 그들의 약한 부분을 디나목회신학원이 돕고 협력하여 그들의 교회가 건강한 교회로 세워지도록 하는 것이 저희들의 선교 목표입니다. 지금까지 120 여 목회자 부부가 저희 신학원에서 공부를 하고 있으며, 어떤 목회자 부부는 “졸업하지 않고 영원히 재수생(?)으로 남고 싶다”는 이야기를 한적도 있습니다.

    그만큼 성경과 목회를 배우고자 하는 열망이 있었지만, 그들의 상황 속에서 배움의 기회가 없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1 년에 한 지역에서 15 부부를 정원으로 신청을 받아 3 년 혹은 4 년 동안 12 과목의 성경과 목회를 배우게 하고 그들의 목회 현장에서 실습하도록 돕고 있으며, 이 사역을 병행하여 그들의 교회를 방문하여 설교로 성도들을 격려하며, 목회 컨설팅으로 목회자들을 격려하고 또 지도자들에게 도전을 주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1997 년부터 시작한 “나사렛 예수의 집”보육원 협력 사역은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지금도 계속 진행되고 있습니다. 부모에게 버림 받거나 역기능 가정에서 폭행을 당하는 어린이들이 약 40 명 보호와 양육을 받고 있습니다. 어떤 아이들은 5 년 이상 보호를 받기도 하지만 또 어떤 아이들은 1 혹은 2 년 안에 다른 곳으로 옮겨가기도 합니다. 정부 기관인 가정법원에서 관여하는 일이라 보육원에서는 독자적으로 관리를 할 수 없고 정부의 보호와 법을 따라야 하기에 어려움도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은혜로 신앙을 갖고 믿음으로 자라나는 아이들이 있기에 희망이 있습니다. 모니까(Monica)라는 아이는 소아 우울증으로 고생하던 아이인데, 하나님의 은혜와 원장 부부의 사랑으로 잘 자라나서 박성흠 선교사가 주례하는 결혼식을 하게 되었고, 아들을 낳아 행복하게 잘 살고 있습니다. 모니까와 같은 아이를 볼 때 마다 마음에 기쁨과 보람이 있습니다만, 여전히 많은 어려움이 있는 사역입니다. 위하여 늘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합니다.

    건강한 교회의 참 모습은 목회자의 건강함이 첫째이지만, 목회자의 건강함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은

    교회 지도자들의 건강한 모습입니다. 디나목회신학원에서 공부하신 목자님들이 요청하여 시작된 지도자반 성경대학 프로그램이 2013 년 7 월에 입학식을 갖고 8 월에 첫 수업을 시작하여 매월

    한번씩 집중 세미나로 진행해 왔습니다. 100km 떨어진 지역에서 3 교회가 연합하여 지난 일년간 진행해 오면서 많은 도전과 은혜를 나누었습니다. 2014 년 6 월에 1 년 코스를 다 마치고, 7 월에는 2 학년 개강식과 첫 수업을 시작했습니다. 처음 입학한 약 35 명의 참석자들이 2014 년 하반기 4 개월 동안 출애굽기, 골로새서, 느헤미아 그리고 마가복음을 차례로 공부하였습니다. 체계적으로 공부하지 못했던 교회지도자들이, 직장에서 일을 마치고 피곤한 몸을 이끌고 참석하여 최선을 다하여 공부하는 모습을 보면서 오히려 저희가 도전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들이 섬기는 교회가 건강한 목회자와 함께 건강한 교회지도자들이 되어서 함께 하나님의 나라를 지역 사회에서 세워나갈 수 있도록 위하여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합니다.

    7 월에는 아르헨티나의 겨울 방학이 있는 달입니다. 작년(2014 년) 겨울방학을 이용하여 가족단기선교를 다녀왔습니다. 비록 짧은 겨울방학이지만 이 기간을 잘 이용하여 계획했던 대로 3200km 의 거리를 자동차로 주행하여 현지인 목회자들과 교회들을 방문하는 귀한 시간을 갖었습니다. 방문하는 교회와 목회자 가정에 비록 작은 것이지만 정성으로 선물을 준비하여 그들로 하여금 큰 힘이 되도록 기도하는 마음으로 심방을 했습니다. 어떤 목사님의 따님은(18 세) 함께 기도하는 시간에 엉엉 소리를 내어 울었습니다. 기도 후에 이유를 물었더니, “우리집이 너무 누추한 시골인데, 외국인 선교사 중에 우리를 찾아주고 또 기도해 주신 분이 박 선교사님이 처음이라 나무 감격이 되어 울었습니다.”부족한 저희가 방문해서 이렇게 큰 위로와 힘이 되는 일이라면, 힘들고 또 경비가 많이 지출이 되어도 다음에 또 심방을 해야겠다는 다짐을 하면서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한 마리의 잃어버린 어린양을 찾도록 찾으신 예수님의 목자의 심정을 조금 이해 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되어서 감사를 드립니다.

    저희를 위하여 기도해 주세요 .

    1) 아르헨티나의 1~2 월 휴가 기간을 지내고, 3 월부터 시작하는 모든 선교활동이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받아, 현지인 목회자와 교회에 유익이 되는 사역들이 되도록 기도해 주세요.

    2) 작년초에 출애굽기 성경공부 강의안을 스페인어로 번역하여 출판하는 일에 협력을 했습니다.

    번역 출판이 잘 되어서 하나님께 감사 드립니다. 작년 후반기부터 시작한 여호수아 강의안 번역이 이제 마무리 단계에 있습니다. 번역된 강의안이 큰 어려움 없이 출간되어 현지인 사역에 도움이 되도록 위하여 기도 부탁드립니다.

    3) 2014 년 11 월부터 2 년 동안 GMS(총회해외선교회) 중남미 지역 대표라는 직책을 잘 감당하여 중남미에 흩어져 사역하시는 약 82 가정의 GMS 선교사님들을 잘 도울 수 있도록 위하여 기도해 주세요.

    4) 디나목회신학원에서 목회와 성경을 공부하고 있는 120 여 아르헨티나 현지인 목회자들은 저희들의 신실한 선교동역자들입니다. 이분들이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수고하는 만큼 그들의 목회현장이 푸른 풀밭과 쉴만한 물가와 같은 기름진 목양지가 되어 건강한 목회를 감당하도록 기도해 주세요.

    5) 안식년 기간을 하나님 은혜로 효과적이며 또한 온 가족이 영육간에 유익한 시간으로 보낼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6) 자녀들; 신애, 지애, 원진이가 선교사 가정의 자녀들로서 조금도 눌림이 없는, 맑고 비전 있는 차세대 일군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아르헨티나 박성흠-정명희 선교사 소식입니다 (2015 년 03 월 21 일)

    사랑하는 선교의 동역자님!

    이제 2015 년이 시작되고 벌써 100 일이 다 지나가고 있습니다. 세월이 왜 이렇게 빠른지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저희에게 맡겨주신 시간과 아르헨티나의 목회자들과 영혼들을 섬길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며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위하여 기도해 주시고, 올해도 저희와 함께 해주심을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하나님의 은총이 여러분들과 함께 하시기를 소원 하면서…

    박성흠-정명희 (신애, 지애, 원진) 선교사 드림




    수정 답변 삭제 목록
    선교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 아르헨티나에서 온 소식사진첨부파일 관리자 2015.03.25 1597
    6 서북아시아에서 온 소식 관리자 2014.12.16 1327
    5 아르헨티아나에서 온 소식 관리자 2014.12.16 1158
    4 온두라스에서 온 소식 관리자 2014.12.16 1423
    3 아이티에서 온 소식 관리자 2014.12.16 1367
    2 우리 교회가 함께 협력하는 선교지 입니다. 관리자 2014.12.08 1520
    1 연합교회 해외 선교사역 지침. 관리자 2014.10.20 1098
    글쓰기새로고침
    처음페이지이전 10 페이지1다음 10 페이지마지막페이지